본문 바로가기

메이크업

맥, 입생로랑 봄웜 립스틱 추천!!

안녕하세요 푸딩입니다.

 

이번에는 또 다시 립스틱 추천으로 돌아왔습니다.

제가 여름쿨톤이다보니 너무 여름쿨톤 제품들을 위주로만 추천을 해드린 것 같아서 이번에는 봄웜 립스틱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제가 봄웜에 걸친 여름쿨톤이라서 봄웜 립스틱도 조금 가지고 있거든요ㅎㅎ

요즘처럼 날씨가 따뜻해지면 여름쿨톤의 핑크, 레드 제품들보다는 봄웜톤의 코랄, 오렌지레드 색상의 립스틱들이 더 끌리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레드오렌지 색상의 립스틱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맥의 레이디데인저와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202호입니다.

 

그럼 바로 리뷰 시작해볼게용.

맥이랑 입생로랑은 이미 너무 많이 사용하시는 제품들이라서 굳이 외관을 찍을 필요는 없었지만 그래도 발색샷만 올리면 아쉬우니까!!

그리고 팔목에 발색해본 것을 올리기 전에 눈으로 한번 비교해보고 싶어서 찍어본건데 그렇게 레드오렌지처럼 보이지는 않네요... 오히려 그냥 레드에 더 가까워보이는 기분...

 

눈으로 한번 비교해봤으니까 이제 팔목에 발색해본거 보여드릴게요!

팔목에 발색해보니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202호는 확실히 오렌지 빛이 도는게 보이시죠???

그리고 맥 레이디데인저는 상대적으로 입생로랑 202호 옆에 있으니까 그냥 레드처럼 보이네요...

그래서 제대로 된 비교를 위해 여름쿨톤 정석 립인 맥 래스팅패션이랑 비교 발색을 한번 해봤습니다.

 

입생로랑이랑 있을 때는 웜톤 색상이라는 느낌이 잘 안들었는데 래스팅패션이랑 있으니까 웜한 끼가 확실하게 느껴지지 않나요??

맥 래스팅패션이 핑크레드 색상이긴 하지만 레이디데인저 옆에 있으니까 그냥 쿨한 느낌이 드는 핑크로 보이네요ㅋㅋ

반면에 레이디데인저는 뭔가 따뜻한 느낌이 드는 레드오렌지 색상인게 딱 보입니다.

 

정리를 해보면 맥 레이디데인저랑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 202호 둘 다 웜톤 찰떡의 레드오렌지 색상인데 입생로랑 202호가 조금 더 오렌지끼가 있습니다. 입생로랑에 비하면 레이디데인저는 오히려 그냥 레드인 느낌??

하지만 입생로랑 베르니 아 레브르는 아시다시피 광택이 정말 예쁜데 굉장히 연하고 자연스럽게 발려서 바르고 나면 너무 누렇다는 느낌 없이 정말 예쁜 레드오렌지로 발색됩니다. 

입생로랑에 비해서 맥은 정말 매트한데 레이디데인저는 색상이 너무 예뻐서 안 바를 수가 없는 립스틱이에요.

그래서 저는 레드오렌지 립을 바르고 싶을 때 레이디데인저를 발라주고 그 위에다가 입생로랑 202호를 덧발라줍니다. 그러면 광택도 돌고 입술도 별로 매트하지 않으면서 두 색상이 섞여 정말 예쁜 레드오렌지 색상을 만들어 줍니다. 

저 두 립스틱의 조합이 정말 예뻐서 이번 봄웜 립스틱 추천 글에서도 같이 추천해드려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ㅎㅎ